최은식 Eun Sik Choi

대표이미지

아티스트 사진

기타 이미지들

  • 아티스트 이미지들

아티스트 정보

  • 주요역할 연주 (Viola)
  • 국가 South Korea
  • 성별 남자

바이오그라피

서울예고 재학 중 정명훈과 LA 필하모닉의 수석 비올리스트 헤이치로 오마야에게 발탁되어 도미, 커티스 음악원을 거쳐 뉴잉글랜드 콘서바토리에서 수학한 후 뉴잉글랜드 콘서바토리와 신시네티 컬리지 오브 뮤직 콘서바토리의 교수로 재직하였다. 미국의 보로메오 4중주단 창단 멤버로서 뉴욕 영 콘서트 아티스트 콩쿠르와 에비앙 콩쿠르에서 우승하였으며, 에머넷 현악 4중주단의 멤버로 활동하였다. 
1990년 에비앙 페스티벌에서 아이작 스턴과 연주함으로 대단한 호평을 받았으며 도쿄 현악 4중주단, 오라이언 4중주단과 함께 연주했고, LA 디즈니홀 개관기념 연주회에 초청되어 에사 페카 살로넨과 연주했다. 미국 링컨센터와 케네디센터, 영국의 위그모어홀 등에서 연주를 비롯, 남아메니카, 캐나다, 러시아, 유럽 각국 등지에서 연주회를 가졌다.

국내에서는 1995년에 광복 50주년 기념 연주회에 초청받아 내한 연주하였으며, 1997, 1999 그리고 2001년에 한국을 빛낸 7인의 음악가에 선정되어 연주하였다. 그 외에 바로크합주단, 유라시안 오케스트라와의 협연, 금호 초청 독주회, 평화기원 갈라 콘서트, 서울 스프링 페스티벌을 비롯하여 교향악 축제에 울산시향과 협연하였다. 2007년 알렉산더 아미시노프가 지휘하는 부산시립교향악단과 슈니케의 비올라 협주곡을 국내 초연하여 호평을 받았으며, 벨라루스에서 체르노빌 사건을 기념하는 연주회에 초청되어 벨라루스 교향악단과 협연하였다. 2008년 한국인으로서는 최초로 William Primrose 국제 비올라 콩쿨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현재 Just Viola Festival 예술감독이며, 사회봉사재단인 M4ONE 음악감독이며,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의 교수로 재직중이다.


이 아티스트에 대한 생각 (0)

댓글을 갖고 오는 중입니다.